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은행별 환전 수수료_가장 싼 수수료 은행은?

by 열씸 2018. 4. 9.
반응형



은행별 환전 수수료_가장 싼 수수료 은행은?


여행을 갈려고 계획을 세우고 보면, 그리 큰돈이 아니긴 하지만 현지에 가서 쓸 돈을 환전해야 될 경우가 생기죠. 어떻게 하면 가장 싼 수수료로 환전을 할까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환율은 앞으로 어떻게 될까라는 부분은 개인적인 판단에 맡겨야 할꺼고, 크게 변동이 없는 환전수수료부분을 가장 적게 내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별 환전 수수료 확인 

은행연합회라는 홈페이지에서는 은행관련 업무를 한번에 파악 할 수 있는 편리한 메뉴를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중간쯤 보시면 은행금리비교, 신탁금리비교,대출금리비교를 할수 있는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은행 수수료 역시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예금수수료,대출수수료,외환수수료,기타 수수료 메뉴로 구분되는데요. 그중에 외환수수료 항목을 클릭해 보시면 원하시는 은행의 외환관련 수수료를 일목요연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외환 관련 수수료 항목이 매우 많이 있는데요. 해외로 송금할때 내는 외화송금 수수료, 해외로부터 수신받을때 발생하는 외화송금수수료, 국내 계좌간 외화를 이체할때 발생하는 국내외화이체 수수료, 외화로 수표를 매입할때 발생하는 수수료, 외화수표를 추심할때 내는 수수료, 외화 현찰수수료등 필요항목별로 메뉴를 제공합니다. 오늘 확인해 볼 부분은 환전 수수료이기 때문에 [외화현찰 수수료]항목을 클릭하시면 회색 얇은 글씨체가 굵게 바뀌면서 선택되는 걸 확인하신 후 원하시는 은행을 체크하고 검색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일단 어디가 제일 싼지가 궁금했기때문에 저는 전체를 선택한 후 검색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환전수수료 제일 싼곳은 ?


아래는 검색결과로 나온 은행별 외화 현찰 수수료 항목입니다. 제일 싼곳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산업은행,수협은행 - 1%

2.국민은행,하나은행,스탠다드챠타드은행,신한은행,우리은행,한국씨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1.5%

3.부산은행,광주은행 -1.75%


* USD 달러 기준 환율입니다. 






농협 해외송금 수수료,증빙서류,송금절차,

해외송금 수수료(국민은행,제일은행,카카오뱅크,씨티은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