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네이버 노래찾기로 10초끝)

by 열씸 2018. 4. 24.
반응형

입안에서 가사가 맴맴 도는데 제목도 가수 이름도 생각나지 않는 경우 많이들 있으시죠.나이가 들어가면서 점점더 기억력이 흐려져서 인지 잘 알고 있던 단어들도 생각이 안날경우가 왕왕 발생합니다. 왕왕정도가 아니라 자주 종종 매번 발생합니다. 

이럴때 네이버가 또 좋은 기능을 만들어 줬습니다. 네이버는 정말 유저 관찰을 열심히 하고 있는것 같아요. 그덕에 국내 포털 1위자리를 굳건하게 지키고 막대한 수익을 내고 있는거겠지만 말이죠. 사람들이 많이 검색해본다 싶으면 네이버에는 다 생깁니다.

예를들어 글자수 세기 기능이랄지 기차표안내라덜지 날씨부터 덕분에 망한 업체들 참 많이 있죠. 갑자기 이야기가 다른곳으로 빠졌네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일부 가사만 기억나는데 알쏭달쏭 긴가민가할 경우 노래를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뮤직에게 물어보세요. 

네이버에세 제공하는 대메뉴중 뮤직메뉴가 있습니다. 뮤직홈을 통해 음악감상과 뮤직비디오를 볼수 있고 최신앨범 및 인기곡들을 선별해서 볼수 있습니다. 그중에 정말 깨알팁이되는 가사 검색 기능을 통해 일부 가사만 맴맴거리던 것을 검색해 보면 노래와 가수를 찾아주는 기능이 있죠. 자 한번 같이 검색 해 보실까요?

 

 

pc에서 검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위 네모난 검색창에 생각나는 가사를 검색해보면 됩니다. 아래 화면은 모바일에서 검색하는 화면이에요. 역시나 네이버뮤직을 검색하고 들어가시면 되구요. 검색바에 가사를 치세요. 저도 지금 나오고 있는 노래를 한번 검색해 봤습니다. 약속해요 잊지않겠다고 라는 가사를 검색했더니 오~~ 그 유명한 워너원의 노래였군요. 약속해요라는 제목의 곡으로 고백버전까지 두개의 노래가 검색되어 나오네요. 

 

 

노래를 클릭해보면 아티스트명 앨범명,발매일,장르,작사가,작곡가,편곡자까지 노래에 관한 모든 정보를 한번에 확인해 볼 수 있고, 가사 전체까지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참 쉽죠이. 네이버와 함께하면 어려운게 별로 없겠네요. 10초의 시간을 들여 2번만 클릭하면 찾을 수 있는 노래제목입니다. 

 

네이버무료궁합,진짜무료궁합 여기

네이버 무료궁합, 진짜 무료궁합 찾고계시죠? "우리 제발 사랑하게 해주세요." 한참 이슈가 되었던 CF 문구가 생각이 나네요. 연인간의 다툼이 있을 경우 혹은 사랑이 더욱 깊어질때 우리가 정말

79happy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