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유용한

크롬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3초해결)

by 열씸 2018. 6. 9.
반응형


크롬을 주로 사용하게 되면서, 크롬시작을 하고 나면 늘 구글검색 페이지가 떠서 즐겨찾기모듬에 네이버를 추가하고 한클릭 더해서 네이버에 진입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문득 아 익스플로러처럼 네이버가 바로 켜지는 기능이 크롬에도 역시나 있지 않을까하는 의문이 생겼습니다. 구글이 어떤회사인데 이런 기능하나 추가하지 않았을까 싶은 궁금증에 검색을 해보았더니 역시나 제공하는군요. 자 그럼 크롬에서 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 사용하는 방법을 그것도 3초만에 바로 가능한 아주 쉬운방법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고


크롬 네이버 시작페이지 설정 



다들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크롬 설정버튼 위치부터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롬페이지 우측 상단에 보시면 점 3개가 보이실꺼에요. 클릭해주세요.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여러가지 메뉴바가 보이실껍니다. 그중에서 설정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크롬의 기능들을 설정할수 있는 페이지가 열리는데요. 마우스를 아래쪽으로 살짝 드래그해서 보시면 시작그룹이라는 부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상태로는 새탭 페이지 열기가 파란색 동그라미로 선택이 되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네이버로 연결되도록 설정을 바꾸는데요. 아래 특정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 메뉴를 클릭해 주셔야 합니다. 



메뉴를 클릭해 보면 저는 이미 네이버를 추가해서 네이버 주소가 보이는데요. 설정을 안하신 여러분들은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새페이지추가, 현재페이지 사용 글자만 보이실꺼에요. 그중 새페이지 추가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새페이지 추가 후 네이버 주소를 등록해 주신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제 모두 끝난거에요. 3초 걸리셨죠? 물론 네이버 영문주소 타자치기가 어려우셨던 분들이라면 조금 더 걸리셨을수 도 있긴 합니다만 아무튼 빠르게 해결이 되었을 꺼에요. 그럼 이제 남은 일은 크롬 창을 모두 끄신 후에 새로 켜시기만 하면 됩니다. 






앗, 껐다가 켰는데도 안된다구요? 

네 저도 그랬습니다. 크롬 창을 여러개 띄워놓고 있었는데 그중 한개만 끈후 새로 켰더라구요. 컴퓨터에 켜져있는 모든 크롬 창은 다 꺼주시고 그다음에 다시한번 시도해 보시면 깔끔하게 첫화면으로 네이버가 켜질꺼에요. 혹 그래도 안되는 분이 계시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에버노트 PC 다운로드 사용법 (3분해결!!)

PDF파일 JPG변환(3초해결)pdf to jpg,jpg to pdf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 (초보도1분이면 편집ok)

알마인드 무료 다운로드

크롬 이 페이지를 열 수 없음 (3초해결)

인터넷 검색기록 삭제,보기(3초해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