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유용한

구글 크롬 미리보기 없애기

by 열씸 2018. 7. 6.
반응형

 

요즘 크롬 브라우저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익스플로러의 대세가 꺽이고 점차 점차 크롬이 우세하다보니 저도 어느샌가 크롬을 사용하고 있는습니다. 그런데 낯선 브라우저다 보니 많은 점이 익스플로러와 유사하다고 해도 , 몇가지 차이점 때문에 검색해 보는 불편을 주기도 하네요. 

 

크롬을 사용하다보면 자주 들어간 사이트가 구글 검색 첫페이지에 표현이 되는데요. 집에서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하등 상관이 없겠지만 공용컴퓨터 혹은 회사에서 사용하신다고 하면 내가 이용한 사이트의 정보가 남아있는게 조금은 불편한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크롬 미리보기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은근 많다른걸 느끼게 되네요. 대체 어떻게 지우는건지 그것의 명칭은 무엇인지, 저도 여러가지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면서 미리보기라는 명칭을 찾아냈습니다. 

 

 

 

자 그럼 크롬 미리보기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확인을 해보도록 할께요. 일단 크롬웹스토어에서 확장프로그램 추가를 통해 빈페이지가 뜨게 하는 방법이 있구요. 특정사이트로 연결해서 아예 구글이 안뜨도록 하는방법이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지난시간에 포스팅한 내용과 동일하기 때문에 아래쪽에서 링크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적용방법

1) 크롬 웹스토어 클릭 (크롬 웹스토어는 크롬창 왼쪽 상단에 알록달록한 점 7개가 모인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2) 검색창에 empty new tab이라고 작성하시면 우측에 여러 확장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3) 첫번째 확장프로그램의 우측에 있는 크롬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른 프로그램으로 추가 하셔도 상관없다고 하네요) 

 

4) 적용이 잘 되었는지 확인한다. 

 

 

 

 

자 한번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탭을 누르니 엥.... 흰 화면만 계속 나오네요^^. 구글 검색바는 나오고 미리보기 사이트만 안나오면 좋겠지만 그렇게는 안되나봅니다. 일단 뭐 없어졌으니 만족하는걸로 해보겠습니다. 북마크바에 원하시는 사이트들을 미리 등록해 두시고 한번 더 클릭해서 사용하셔도 되구요. 

 

 

위쪽에서 한번 언급드렸던 구글이 아닌 새사이트를 뜨게 하는 방법은 첫 창을 띄울때만 적용이 되고, 새탭을 열때는 적용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네요. 일단 새 사이트로 연결하는 부분이라도 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크롬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3초해결)

에버노트 PC 다운로드 사용법 (3분해결!!)

PDF파일 JPG변환(3초해결)pdf to jpg,jpg to pdf

알마인드 무료 다운로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