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쩡공부

학생학부모 만족도조사방법_ 교원능력개발평가 익명보장

by 열씸 2017. 11. 10.
반응형

2017년 학생 학부모 만족도 조사를 실시 중에 있다. 교원능력개발평가의 목적으로 실시되는 이번 조사는 각 시도 교육청 별로 마감되는 일자는 상이하다. 학부모라면 한 번 쯤은 아이를 가르치고 있는 담임 교사 , 과목별 담당 교사들을 만나 봤을 것이다. 아이를 대하는 태도, 가치관 등이 모든 학부모와 일치할 수는 없기에 불만도 생기게 마련이고, 학습법에 관련 이견도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학부모가 나서서 선뜻 개선점을 제안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교원능력개발평가를 통해 개선점을 조금이나마 전달되기를 기대하며, 적극적으로 교원능력평가에 임하자.



교원능력개발 학생 학부모 만족도 조사 방법 

교원능력개발 학부모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해당 지역의 교육청을 선택한다.




 





학생 및 학부모를 선택한다.

학부모 선택 시 본인 이름 및 자녀 이름 생년월일 정보를 입력하게 되어있다. 



이 항목 때문에 학부모 만족도 조사가 과연 익명으로 이루어 지는가에 대해 많이 의문을 가지게 된다.  홈페이지에서 전혀 공개되지 않는다고 안심하라는 안내 문구에도 불구하고 내 정보를 기입한 이후라서 걱정이 안될 수 없다. 하지만 믿고 정확한 평가를 하는게 좋다. 학생 평가, 학부모 평가, 동료 평가를 통해 교원 스스로 긴장하고  본인 능력을 더욱 개발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