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18

크롬 기본 브라우저 설정(3초해결) 크롬 브라우저를 초기화 하고 난 후 , 네이트온에서 받은 파일 및 링크들이 모두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로 연결되는 일이 발생했다. 이게 뭔일인가 검색을 해보니 기본 브라우저 설정이 안되어 있는것이 원인으로 크롬을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면 가볍게 해결되는 문제였다. 자 크롬 기본 브라우저 설정 및 초기화 한번 해보자 크롬 기본 브라우저 설정 크롬브라우저 창 우측 상단을 보면 점3개 표시가 보일것이다. 클릭하고 여러메뉴들 중 설정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아직 1초밖에 걸리지 않았다. 설정 페이지 하단으로 계속 내려가다보면기본 브라우저라는 항목을 확인할 수 있다. 필자는 이미 기본 브라우저를 설정해 두었기때문에 [기본브라우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난다. 설정되지 않았을 경우 우측에기본 브라우저 설정.. 2017. 11. 29.
대용량파일전송_ 핸드폰<--> pc usb 필요없다 (샌드애니웨어) 블로그에 글을 쓸 때 가장 번거로웠던 부분이 핸드폰에 있는 사진을 usb로 연결해서 pc로 이동하는 부분이었는다. 별거 아닌거 같지만 반복하다보면 짜증이 날수 있는 부분이었다. 핸드폰에 있는 파일을 pc로 옮기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다. 네이버 드라이브, 구글 드라이브 등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그러나 해당 드라이브에는 용량 제한이 있어서 큰 파일을 옮기는데 불편함이 있다. 그 외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인 usb로 연결해서 원하는 파일을 이동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제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대용량 파일전송 샌드애니웨어 모바일 샌드애니웨어 다운로드 : 플레이스토어에서 샌드 애니웨어 검색 pc 샌드애니웨어 다운로드 : https://send-anywhere.com/.. 2017. 11. 25.
인스타그램 계정삭제,탈퇴방법(3분해결) 각종 SNS를 활용하다 보면 아이디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혹은 계정을 도용당했을 경우 등 계정을 삭제하고 탈퇴를 한다던가, 재가입을 하게 되는 일이 발생한다. 인스타그램은 모바일에서만 계정탈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조금은 불편하다. 어플에서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및 탈퇴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탈퇴방법 1) 모바일앱에서 인스타 그램 고객센터를 클릭2) 계정관리 클릭3) 계정삭제 클릭 4) 내 계정을 삭제하려면 클릭내계정을 삭제하면 프로필 사진 동영상 댓글 좋아요 팔로워도 영구적으로 삭제되기 때문에 비활성화 기능을 이용해 잠시동안 노출만 안되게 하는 방법도 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란?비활성화를 선택하게 되면 기존에 다른 사람들이 검색 가능했던 사진,좋아요, 댓글등을 숨길수.. 2017. 11. 23.
서울 강릉 KTX 소요시간,요금,운행시간표 서울 강릉을 이어주는 KTX가 올해 말 개통될 예정이다. 총 114분이 소요되며, 주중 18회, 주말 26회 운행한다. 평창 올림픽 기간에는 매일 51회 운행될 예정이다. 서울에서 올림픽경기장역까지는 80분이 소요된다. KTX 운행노선& 정차역 서울역을 출발해서 정차역은 청량리, 상봉, 양평, 만종, 횡성, 둔내, 평창, 진부, 강릉이다. 인천공항에서 서울역 구간은 평창 올림픽 기간에만 운영된다고 한다. KTX 소요시간 및 요금 KTX는 편도 기준으로 서울에서 강릉까지 114분 , 청량리에서는 86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에서 강릉까지 요금은 27600원이며, 평창까지는 19700원이다. 올림픽 기간중 운영되는 인천공항에서 부터 강릉까지는 40700원이며, 평창까지는 32700원이다. KTX 개통.. 2017. 1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