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유용한

상업용 무료폰트다운 BEST3

by 열씸 2017. 11. 8.
반응형

개인적 활용 시에는 거의 모든 폰트에 제약이 없지만 상업적으로 사용 시에는 저작권 여부를 반드시 확인 해야 한다. 저작권 확인하지 않고 무단 사용 시에는 어느 날 문득 법무법인에서 불법 사용으로 인한 고소장이 날아 올 수 있다. 요즘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배달의 민족 폰트, 스웨거폰트, 티몬폰트 그리고 네이버폰트를 소개해보겠다. 


1.배달의민족 무료폰트 다운 

http://font.woowahan.com/ 요즘 가장 핫하다고 할 수 있는 배달의 민족 폰트 해당 사이트에서 5가지 종류의 폰트를 다운 받을 수 있다.


 


2.스웨거 무료폰트 다운 

http://www.swagger.kr/index_font.html  2016,2017년도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는 스웨거 폰트. 남성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인 "스웨거"에서 산돌 커뮤니케이션과 약 5개월에 걸쳐 협업 하여 개발하고, 한글날을 맞이해 무료로 배포했다. 마음껏 사용하시길.





3.티몬 무료폰트 다운

https://brunch.co.kr/@creative/32 티몬에서 제작 배포한 무료 폰트로 상업적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단 하나 주의할 점은 판매해서는 안된다. 티몬에서 제공하는 무료 폰트 중 가장 유명한 몬소리체와 영문 디자인이 예쁜 티몬 티움체를 추천한다.









추가)누구나 알고 있는 네이버 무료폰트 다운 

http://hangeul.naver.com/2017/nanum 네이버 나눔 폰트는 총 8가지를 제공하고 있다. 그 중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이 나눔고딕 폰트이다. 네이버 폰트는 자유롭게 수정하고 배포할 수 있다.



이상 상업적으로 무료 사용 가능한 폰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티스토리 운영 시 필요한 팁을 정리한 열정블로그 사용서를 참고하면 더 많은 정보을 확인해 볼 수 있다.

http://79happylife.tistory.com/notice/3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