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유용한

애널리틱스 분석 TIP_ 내 IP차단하기

by 열씸 2017. 11. 4.
반응형

애널리틱스 분석 TIP_ 내 IP차단하기 

티스토리의 통계 메뉴는 방문자,유입키워드,유입로그,유입 순위 등 간단하게 파악 가능한 단순 기능만을 제공해준다. 내 블로그의 어떤 글이 인기가 있고, 그 글에 체류하는 시간 및 이탈율 ,다음 페이지로의 유입 등 좀 더 세밀한 분석을 하고 싶을 때 ,무료로 제공되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면 좋다. 구글 애널리틱스에 가입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자세히 설명해 두었으니 참고하면 된다. 

[블로그 운영/티스토리파헤치기] - 티스토리 구글애널리틱스 연동하기



내 IP (운영자) 왜 차단해야 하는가?


애너리틱스는 내 사이트에서 일어나는 모든 행위에 대해서 분석이 가능하다. 그 분석을 통해서 인기있는 페이지와 연관페이지의 행동을 파악할 수 있는데 , 누구보다도 활발하게 활동을 할 본인, 운영자들의 행동 기록을 포함해서 분석을 하게 된다면 정확한 결과를 파악하기 힘들 것이다. 더욱이 처음 활동하게 되는 초보 마케터 블로거라면 몇 개 안되는 데이터 중의 상당수가 본인이 발생시킨 트래픽일 것이다.  그러니 필수로 본인 및 운영자 IP를 차단하여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해야 한다.


본인 IP 차단 방법 


애널리틱스 > 관리메뉴(톱니바퀴 모양) > 모든필터 선택 



필터 추가 


필터를 추가한 후 항목을 설정해 줘야 한다. 내 아이피를 차단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사전 정의된 맞춤 정보인 해당IP주소에서 유입된 트래픽과 일치하는 정보를  제외 시킨다 라는 의미이다. 마지막에 IP주소는 본인의 아이피 주소를 넣어주면 된다. 내 아이피 주소를 알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네이버 검색창에서 내 아이피라고 검색하기이다. 




모든 정보를 기입한 후에 내 모든 사이트에 필터를 적용하기 위해 추가 버튼을 누르고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끝이다. 내가 운영하는 사이트가 여러 개 일 경우, 그중에 특정 사이트에만 필터를 적용하고 싶으면 내 모든 사이트가 아닌 해당 사이트명만 추가해주면 된다.




적용 된 새 필터는 적용까지 최대 24시간이 걸리고, 필터를 적용한 후에는 데이터가 변하게 된다. 필터 관련 내용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면 애널리틱스 가이드를 참고하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