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유용한

대용량파일전송_ 핸드폰<--> pc usb 필요없다 (샌드애니웨어)

by 열씸 2017. 11. 25.
반응형

블로그에 글을 쓸 때 가장 번거로웠던 부분이 핸드폰에 있는 사진을 usb로 연결해서 pc로 이동하는 부분이었는다. 별거 아닌거 같지만 반복하다보면 짜증이 날수 있는 부분이었다. 핸드폰에 있는 파일을 pc로 옮기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다. 네이버 드라이브, 구글 드라이브 등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그러나 해당 드라이브에는 용량 제한이 있어서 큰 파일을 옮기는데 불편함이 있다. 그 외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인 usb로 연결해서 원하는 파일을 이동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제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대용량 파일전송 샌드애니웨어


모바일 샌드애니웨어 다운로드 : 플레이스토어에서 샌드 애니웨어 검색 

pc 샌드애니웨어 다운로드 : https://send-anywhere.com/ko/file-transfer


샌드애니웨어의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pc와 모바일에서 각각 프로그램을 다운 받은 후 생성된 번호를 넣어주기만 하면 끝. 아래 이미지를 통해 간단히 이해해보자. 네이버에서 샌드애니웨어를 검색해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다. 


우선 핸드폰에서  샌드애니웨어 어플을 설치한 후 실행시킨다. 

아래와 같이 사진탭을 선택하여 원하는 파일을 체크하고 



하단의 보내기 버튼을 눌러서 6자리 키번호를 확인한다. 

이제 pc로 가서 샌드애니웨어 파일을 실행시킨다.

(팁, 파일 설치가 귀찮으면, 샌드애니웨어 홈페이지 링크에서 바로 실행해도 된다.방법은 동일) 



받기 부분에서 모바일에서 생성된 번호를 써주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다운로드 폴더를 선택한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위 사진과 같이 핸드폰에 있던 사진이 pc로 다운 받아 진 걸 확인 할 수 있다. 한번에 한장 씩도 가능하고 , 폴더 단위 많은 양의 파일도 가능하며, 동영상 파일도 물론 가능하다. 이제부터 usb선 없이 자유롭게 파일 전송 하시길 바란다. 


[블로그공부/알아두면 유용한] - 휴대폰 구글 계정 삭제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