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표준체중 정상체중 미용체중 계산 뭐가 다른가?

by 열씸 2017. 10. 31.
반응형

표준체중 정상체중 미용체중 계산 뭐가 다른가?


늘 다이어트에 신경을 쓰고 사는 사람으로써, 표준 체중과 정상 체중 미용 체중 각각의 용어에 민감해 질 수 밖에 없다.보기엔 전혀 통통해 보이지 않지만 생각보다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표준 체중과 정상 체중 계산기를 통해 두 개의 차이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기로 하고, 항간에 떠도는 미용 체중과도 비교해 보도록 하겠다.



표준체중 계산기,정상체중 계산기 


표준 체중을 계산하기 위해서 네이버에 있는 표준 체중 계산기와 한국인 인체지수조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상체중 계산기를 이용해 보기로 하겠다. 네이버에서 간단하게 폼에 입력만 하면 본인의 BMI지수를 확인해볼 수 있다.이 사이트의 나의 체중 알아보기라는 항목을 클릭하고 치수를 작성하면 보기 쉽게 그래프로 제공되는 자료를 확인 할 수 있다. 두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수치는 결론적으로 동일하다. 다만 한국인 인체 지수 조사에서 제공하는 항목이 그래프를 통해 설명해주므로 좀 더 직관적인 이해가 가능하다 라는 부분만 조금 다르다.아래 내용을 통해서 본인의 표준 정상 체중을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본인의 키,몸무게 ,나이를 입력한 후 계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BMI 질량지수와 본인의 분포를 설명해준다. 과체중 전계단로 작은순서 기준으로 65번째에 해당한다고 친절하게 설명해준다.슬프다.



목표 체중으로 다시 한번 몸무게 설정을 바꾼 후 계산을 해보니, 이제서야 15등이라는 만족할 만한 수치를 보여준다.다이어트가 절실함을 보여준다. 다이어트를 시작해야 하겠다. 이 글은 보시는 분들도 목표 체중을 넣어서 계산을 해보시면 좀 더 동기부여가 될 수 있을수도.





자 다음은 한국인 인체조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나의 정상 체중 안내도이다. 상단메뉴에서 나의 체형 알아보기를 클릭한다. 기분 좋으라고 이름은 이쁜이라고 넣었다.정상이라고는 하나 역시 64%에 해당하는 무거운 측에 해당된다. 






네이버 표준체중계산기 바로가기

인체치수조사 정상체중계산기 바로가기






미용체중

항간에 떠도는 미용 체중 수치의 출처는 여러모로 검색해 봤으나 알 수가 없다. 어느 다이어트 관련 업체에서 배포한 것이 아닐까 추측만 해볼 수 있을 뿐. 30대 후반의 필자에게는 얼토당토 뒷 목 잡고 쓰러질만한 무게이기에 무시하고 싶은 마음만 앞설 뿐이지만 20대 다이어터들에게는 참고자료가 될 수도 있기에 참고하시라고 올려보겠다. . 미용 체중은 표준 체중대비 많게는 10키로 이상 더 작게 나와있으므로 피나는 노력을 해야 달성 가능한 수치이다.정말 참고만 하시길. 이 표를 기준으로 다이어트를 하다가는 건강 해치기에 딱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