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쩡공부

3월 모의고사 시험지,등급컷,총평,출제범위

by 열씸 2018. 3. 9.
반응형

 

2018년 3월 모의고사가 3월 8일에 치러졌다. 이번 모의고사는 서울시교육청 주관으로 치뤄진 시험으로 출제범위는 새학기가 시작된 지 얼마되지 않아서, 지난 학년 및 중학교때 배운 내용을 기반으로 치뤄진 시험이다. ebs에서 안내되고 있는 학년별 출제범위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고3 3월 모의고사 출제범위

대부분이 1,2학년에 배웠던 내용을 모의고사 출제범위로 지정하고 있다. 수학가형에서는 기하와벡터 제외이며, 수학 나형에서 확률과 통계는 제외이다.

 

고2 3월 모의고사 출제범위

고2역시 1학년에 배웠던 전범위를 포함하고 있으며,사회탐구영역의 경우 3월 수준에 맞춰서라는 제한을 달고 있다.

 

 

고1 3월 모의고사 출제범위

고1 모의고사의 경우 심플하게 중학교 전범위를 대상으로 한다.

 

각 영역의 시험을 종료한 이후 ebs에서 시험문제,정답,해설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과목별 예상 등급컷 자료도 제공된다.

 

 




영역별 가장 많이 오답을 체크한 문항과 어떤 답을 오답체크하였는지 보기 선택 비율까지 제공되고 있다. 영역을 체크한후 1~5위까지의 오답률을 확인해보면 어렵고 헷갈렸던 문항이 무었이었는지 파악 가능하다. 이번 고3모의고사의 경우 매우 어려웠다라는 반응이 63%로 제일 높게 나타나고 있다.

(학생들에게 체감상 쉬운 시험이 있을까^^)

 

 

 

모의고사 관련 자료를 찾을때 네이버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네이버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것들은 거의 페이지 이동없이 바로 네이버 검색창에서 볼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고3모의고사로 검색만 해도 시험 날짜부터 대상, 시험영역,정답은 물론 출제경향정보,등급컷 자료까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유웨이닷컴에서 제공한 이번 모의고사의 고3 총평을 보면, 영어영역의 경우 전반적인 난이도는 평이했으며, 문제유형이나 배점역시 작년 수능과 비슷한 수준이었다. 그러나 듣기 평가의 속도가 다소 빨라서 듣고 푸는 문제에서 오답률이 높아졌을 것이라는 예상을 내놨다. 영어영역이 절대평가로 바뀌고나서 중유하지 않은 영역이라는 인식을 가진 학생들이 공부를 소홀히 했을경우 다소 어려움을 느꼈을 것이라는 평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