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유용한

블로그 개설일 확인하기 (3초)

by 열씸 2018. 7. 5.
반응형


오늘 급 블로그 개설일을 확인 해 볼 일이 생겼었는데요. 오랜만에 들어간 네이버 블로그 관리자에서 이리 저리 메뉴를 들춰봐도 개설일 확인하는 메뉴를 못찾겠더라구요. 분명 예전에 본 기억은 있었는데 말이죠. 


나이가 들면 새로운것들에 대해 거부감이 일죠. 배움도 느려지고 알던것들도 익숙했던 것들도 낯설게 느껴질때도 있구요. 아 오늘도 네이버 블로그 히스토리 메뉴를 찾지 못해서 약간은 속상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두둥 참 알고나면 이렇게나 쉬운것을........그래서 여러분과 공유하려고 합니다. 딱 3초면 찾을 수 있어요. 


자 그럼 확인을 해보도록 할까요.?


일단 확인하고자 하는 블로그를 찾아가세요. 오늘 보여드릴 블로그는 저와 상관이 없구요. 그냥 바로 보이는 이웃님 블로그를 캡쳐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블로그에서 보시면 왼쪽에 본인이 등록한 프로필 사진이 있구요. 그 아랫부분에 프로필이라는 메뉴가 있답니다. 프로필 메뉴를 우선 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블로그 히스토리라는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클릭을 또 해보세요. 



그러면 이렇게나 자세하게 몇년 몇월 며칠에 블로그를 생성했으며 , 몇번의 이름을 바꿨는지 이름은 어떤것이지 자세하게 히스토리가 나타납니다. 위에 보이는 이미지는 남의 블로그를 봤을때 나오는 이미지이구요. 본인의 블로그일경우는 각각의 히스토리 옆에 x버튼이 같이 보이실꺼거든요. 원하지 않은 히스토리가 있으면 삭제하실수도 있어요. 


참 쉽죠이? 제대로 메뉴만 안다면 3초면 끝이납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