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유용한

크롬 플래시 허용,차단(3초해결)

by 열씸 2018. 2. 8.
반응형



익스플로어를 쓰다가 크롬으로 넘어오게 되었는데 이상하게 플래시 관련 팝업이 자주 떠서 왜 이런 현상이 자꾸 일어나는지 궁금해 하시는분들이 많이 있으실 겁니다. 크롬의 정책이 변경되어 크롬 버전 55이상에서는 기본값으로 플래시를 차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매번 팝업창 안내가 나올때마다 허용을 눌러서 사용할려니 여간 번거로운게 아니더라구요. 아래와 같은 안내창을 많이 보셨을겁니다. 





1) 크롬 플러그인 허용,차단

자,이제 그럼 크롬 플러그인 허용,차단 3초만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네이버 까페를 새로 방문하게 되었을때 주소창 우측에 [플러그인 차단됨]이라는 문구가 보이시면 일단 클릭을 해줍니다. 




클릭을 하게 되면 [이 페이지에서 플래시가 차단되었습니다]라는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만 플래쉬 실행에 밑줄이 그어져 있는거 보이실꺼에요. 그대로 2번 완료 버튼을 누르면 이번 실행해 한해 플래쉬가 허용되는걸 완료한다라는 의미입니다. 자주 사용안한다고 하시면 2번 완료를 바로 누르셔도 상관없습니다. 그러나 귀찮으시다 하시면 1번을 눌러 설정을 한번 더 해주시면 됩니다. 



관리를 클릭하시면 크롬 셋팅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며 플래시 허용 차단에 대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허용을 원하는 사이트 주소를 복사하신 후 추가 버튼을 눌러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2)크롬플래시 허용 ,팝업허용 

이번에는 주소창 왼쪽에 보시면 i 동그라미 마크가 보이실 껍니다. 클릭해보세요. 플래쉬는 허용이 되어 있으며, 사이트설정이라는 메뉴바가 보이실꺼에요. 플래쉬는 허용으로 되어있고,(만약 허용으로 안되어 있으면 허용으로 설정을 변경해주세요.)



사이트 설정을 눌러 설정내용을 확인해보시면 플래쉬는 허용에, 팝업은 차단으로 되어 있을겁니다. 거기에서 각각 기본값을 허용으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모든 값들이 허용으로 변경되어 있으면 더이상 자꾸 뭔가를 요구하는 창이 더이상은 뜨지 않을꺼에요. 크롬이 익스플로러에 비해 좋은점이 많아서 갈아타긴 했지만 요런 점은 좀 불편을 많이 초래하네요. 



이상 크롬 브라우저에서 플래쉬 플러그인 허용 및 차단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3초도 안되서 해결이 가능하죠? 해결방법은 쉽지만 모르면 엄척 불편할만한 알아두면 유용한 팁이었습니다. 아래 알아두면 도움될만한 팁들 더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