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농협 해외송금 수수료,증빙서류,송금절차,

by 열씸 2018. 4. 3.
반응형



농협에서 해외 송금서비스를 이용하실때에 살짝 혜택이 제공되고 있는데요. 고객의 거래금액에 따라 실적을 분류해 농산물 상품권또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건당 500불 미만의 외화 통창에서 출금해 송금하는 경우는 제외되며, 보유 통화와 관계없이 어떤 통화로도 해외 송금이 가능합니다. 해외 송금 거래는 24시간 거래가 가능하며, 특정사유코드나 외화예금계좌에서 공금시에는 오전9시부터 오후 4시까지만 가능한부분 꼮 유의해주세요. 






외화 송금한도 

연간송금합계 미화 1만분을 초과시에는 국세청장, 건당 3천불초과시에는 관세청장, 금융감독원장 통보 대상이며, 연간 송금누계액이 미화 5만불(약 5000만원) 초과시에는 영업점 방문하셔서 창구 거래만 가능합니다.외국인 근로자의 국내 보수를 송금할경우 건당 1만불 이하까지 송금 가능하며, 송금한도가 등록되지 않은경우에 연간 누계 5만불까지 송금 가능합니다. 5만불 이상을 송금하고자 할경우 영업점에 금여입증서류를 제출해 송금한도를 등록해야 합니다. 



증빙서류 

연간 미화 5만불 이하를 지급할경우에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사업자등록증 등의 실명확인 증표만 필요하며, 5만불을 초과할경우에는 지급확인서, 거래행위사실 증명할 수있는 서류, 납세증명서, 받는분의 실체 확인하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농협 해외송금 수수료

농협 해외송금 수수료는 500불이하는 3000원, 2000불까지 5000원,5천불까지 7500원, 2만불이하까지 10000원, 2만불 초과금액에 대해서는 125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송금수수료 이외에 전신료는 8000원이 금액에 상관없이 부과됩니다. 전신료는 전보를 치는데 드는 돈이라고 하는데 고객의 입장에서보면 이중수수료를 부과하는것으로 느껴지기도 하네요. 


건당 한도 3만불까지는 거주자의 지급증빙서류가 없이도 송금이 가능하며, 해외체제비 유학경비는건당한도 5만불까지 송금 가능하며, 외국인이나 비거주자의 국내보수와 소득지급은 건당 3만불 까지 송금 가능하네요. 



이상으로 농협의 해외송금수수료 및 필요증빙서류 송금절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타 국민은행, 카카오뱅크,제일은행등의 수수료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해외송금 수수료(국민은행,제일은행,카카오뱅크,씨티은행)

국민은행 영업시간,점심시간,고객센터콜센터 전화번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