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대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수수료 1300원)

by 열씸 2018. 4. 6.
반응형


대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정부24라는 사이트에서는 정부의 서비스 민원,정책,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정부대표 포털로 동사무고, 구청을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무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민등록 등초본 부터, 가족관계증명서, 출입국증명,소득금액증명, 세목별 증명등 거의 모든 증명서를 다 제공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할텐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대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관련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학교에 직접 방문해야만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를 뗄수 있었던 시절도 있긴 했죠. 점점 더 편리해 지는 세상입니다. 민원 24에서 대학교 성적증명서를 발급 받기위해 기존 안내글들을 살펴보았는데 홈페이지가 변경이되서 금방 찾기가 힘들더라구요. 바뀐 홈페이지에 맞춰 찾는 방법을 안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정부 24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중간 녹색 버튼의 분야별 메뉴를 검색해 주세요. 



2. 분야별 메뉴 탭에서 결혼,육아,교육 대분류를 선택하신 후 검색을 누르시면 대학교 졸업증명, 대학교 졸업예정증명서가 제일 먼저 검색이 됩니다. 졸업증명서가 필요하시면 요런 방법으로 찾아서 신청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필요한건 성적증명서죠. 



3. 대학성적이라고 키워드를 넣으신 후 검색 메뉴를 클릭하시면 두번째에 바로 대학 성적 증명서신청을 위한 메뉴가 나온답니다. 




4. 성적증명서 신청을 위해 전공학과, 용도를 선택하신 후 대학명을 검색을 통해서 기입해 넣으시구요. 교부기관을 선택해 넣으시면 됩니다. 교부기관이란 본인이 편하게 방문하실 수 있는 구청이나 동사무소를 말하구요. 대학교 졸업증명서, 대학교 성적증명서는 인터넷으로 신청은 되지만 방문해서 수령해야 된다는 점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주민등록 등본처럼 편하게 온라인으로 발급할수 있었으면 좋겠지만 안타깝네요. 가까운 동사무소 검색하셔서 교부기관으로 등록해주세요. 


 증명수수료 1000원, 발급수수료 300원으로 1통 필요하시면 총 1300원을 내셔야 합니다.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신청접수 상태화면이 나오고 교부기관과 , 연락처를 같이 보여줍니다. 혹시 신청이 잘못되었을 경우 신청취소 버튼을 이용해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